CDP Pixel from Sriram

Demand_Test_Preroll

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은 7일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찾아가 정치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.

인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김 전 위원장의 사무실을 찾아가 독대했다.

인 위원장은 입장 전 기자들과 만나 ‘어떤 자문을 구할 것이냐’는 질문에 “김 전 위원장은 박정희 전 대통령때 처음으로 건강보험을 제시한 분이고 또 여야를 마음대로 넘나들며 많은 정치 경험이 계신 어른이다. 그래서 어른은 찾아뵙고 말씀을 듣는게 맞다고 생각한다”고 말했다.

이어 ‘측근 결단 데드라인은 언제인가’라는 거듭된 질문에 “그 얘기는 다 나온 얘기”라며 “이제 미래 얘기, 청년의 문제, 일자리의 문제, 민생 문제 아직 할 게 많이 남았다”고 했다.

인 위원장은 ‘대사면(징계 취소)’를 건의하는 등 이준석 전 대표를 끌어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. 하지만 이 전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의 변화를 요구하며 부산 토크콘서트장에 찾아온 인 위원장을 돌려보내는 등 선을 긋고 있다.

이 전 대표는 12월말까지 당이 변하지 않으면 다른 길을 찾겠다며 최후통첩을 했다. 이 전 대표는 비윤계는 물론 민주당 비명계 등과도 접촉하면서 신당 창당 준비를 하고 있다. 그는 지난 1일 김 전 위원장을 찾아가 관련된 논의를 했다고 밝히기도 했다.

김 위원장은 지난달 라디오 ‘박재홍의 한판승부’에 출연해 인 위원장 인선에 대해 “한국 정치가 이렇게까지 타락했나 하는 생각까지 들었다”고 혹평하기도 했다.

그는 “이분이 (당에) 들어와서 할 수 있는 행동 반경이 얼마나 되겠느냐에 대해서는 굉장히 회의적인 생각을 갖고 있다”고 했다.

Universal Tag testing 1
atest_sutankia_Vizibl_creative_2023